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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식단표(봄나물 효능)
  • 작성자박*이
  • 작성일2017-02-27
  • 조회수5766

3월 식단표입니다.

이달에는 봄철에 나는 식재료를 이용한 메뉴들이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봄내음 나는 산뜻한 식단으로 봄철 춘곤증을 날려 버리시기 바랍니다~^^

 

<봄나물의 종류>

1.달래

달래는 각종 비타민 성분이 다량함유되어있어 피부건강에 좋으며 불면증을 치료해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해줍니다
게다가 기력회복에도 도움을 주는데 특유의 따뜻한 성질때문에 평소열이 많으신 분들보다는 몸이차가운 분들에게 특히나 좋습니다.

 

2.냉이

냉이는 맛과 향이 독특해서 많은 분들이 즐겨찾는 나물입니다칼슘과 철분비타민C가 다량함유되어있어 우리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냉이는 특히 지방간과 지친간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잇어 봄에 챙겨드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봄나물입니다

 

3. 쑥

 

쑥은 더러운 피를 정화시키고 모자란 피를 보충해주어 혈액순환을 도와 몸의 냉기를 몰아내고 따뜻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위장기관의 혈액개선을 도와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한다.
 
4. 취나물
취나물
취나물은 비타민 A가 풍부하고 참나물도 칼슘과 칼륨, 비타민 A가 풍부하다. 취는 어린잎과 줄기를 쌈이나 나물, 튀김으로 먹으며 김치를 담그어 먹기도 한다.  체내의 염분 배출 (칼륨의 함량이 대단히 많은 알카리성 식품으로 체내의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해낸다.) 시킨다.
 
5. 돌나물
돌나물
칼슘, 인, 비타민 C가 많기 때문으로 풍부한 무기질이 봄의 나른함을 없애는 산뜻한 채소이기도 합니다. 식욕 촉진 및 성인병 예방 (돌나물은 섬유소질이 적고 비타민 C와 인산이 풍부하며 새콤한 신맛도 있어 식욕을 촉진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성인병을 예방한다.)
 
첨부파일
식단표201703.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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